• 학습지원센터


  • 자주묻는질문


    Q 학습자료, 교재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1) 수강 신청완료 된 학습자만 강의관련 학습자료확인가능합니다.

     - 확인방법: 개강 당일 오전 9시 30분~10시 사이에 발송되는 개강문자를 확인해주세요.


    2) 365평생교육원 로그인> 내 강의실> 학습중인 과정 "상세보기" 클릭> 
    학습자료 다운로드 클릭


    단, 학습지원센터> 학습자료실> 수강진행에 도움이 되는 매뉴얼이 업로드 돼 있습니다.

      

    Q 카카오 브라우저에서 수강이 되지 않아요.
    A

     

    Q [MOTP]본인인증이 안돼요.(본인명의 휴대폰아님, 외국인 등)
    A

    Q 휴대폰이 제 명의가 아니에요.
    A

    ​과정별 최초 과정 입과 시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진행하고 나서 수강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으신 분들은
    아이핀을 발급 받으셔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아이핀 발급 방법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방문 발급 업무 중단되었습니다.
    아래의 민간 아이핀 발급 사이트에서 발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민간 아이핀 발급사​

     

       1. 나이스 아이핀    : http://www.niceipin.co.kr/useIpinServe0.ni?t=0#tabTarget1  

                                  - 일반 개인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무료)로 온라인 발급 가능

       2. SIREN24 아이핀 : https://www.siren24.com/mysiren/ipin/sir_e0701_01.jsp   

                                  - 범용 공동인증서(유료)로 온라인 발급 가능 

       3. KCB 아이핀       : http://www.ok-name.co.kr/acs/non/index.jsp 

                                  - 범용 공동인증서(유료)로 온라인 발급 가능  ​ 

    Q 고용24 시범운영('23.12.11~) 관련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A

    '23.12.11일 부로 워크넷고용보험, HRD-Net 등 주요 고용서비스들이 고용24(https://www.work24.go.kr )로 통합되어 시범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시범운영기간 동안은 기존시스템과 병행운영을 하게됩니다.


    고용24 시범운영과 관련된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Q1. 워크넷에서 로그인이 갑자기 안되요.

    A1. 고용24 시범운영과 동시에 기존의 워크넷 단독회원은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사전공고)

    고용24는 고용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므로 워크넷과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상이함) 기존 워크넷 단독회원중 고용노동 ONE-ID로 전환에 동의하신 분들만 별도 절차 없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환에 사전 동의하지 않으셨더라도 고용24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시면 워크넷을 기존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경우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 접속해 먼저 아이디 찾기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아이디 찾기에서 아이디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신규회원으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또는 워크넷에서 회원가입 후 실명확인 완료하면 이전 구직이력이 연동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2. 모바일 앱 워크넷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실명확인이 안되요.

    A2.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으로 인해 워크넷 모바일 앱에서의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실명확인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고용24 모바일 서비스가 정식서비스될때(일정미정)까지 해당 서비스는 PC 에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Q3. 구직 재신청예약했으나 주말 시스템 중단으로 재신청 되지 않았습니다.

    A3. 12월 8일(금) 20:00 ~ 12월 11일(월) 08:00 기간 동안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을 위해 워크넷 시스템이 중단되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의 구직재신청 예약처리는 12월 11일 10:40분경에 일괄 처리되었습니다.

     

     

    해당기간 동안 연속적인 구직활동 기간이 필요한 구직자의 경우 고용센터 등 관련 업무 처리기관에 워크넷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구직신청이 불가하였음으로 답변하고 필요 시 127일자 워크넷 공지사항 (제목고용24시범운영에 따른 워크넷 개인회원 변경사항 재공지제시하시면 됩니다.



    Q4. 공동인증서 등록 문의합니다.

    A4. 공동인증서는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서 등록하셔야합니다.
    고용24 접속 후 아래의 방법으로 공동인증서 등록 메뉴에 접근하시어 인증서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고용24 홈페이지 상단 "공동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2.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회원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등록
          
    공동인증서 등록 시 "소유자 정보 불일치 알림"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실명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아이디로 실명인증을 우선 진행하셔야 공동 인증서 등록이 가능한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5. 로그인 시 휴면계정 알림이 뜹니다.

    A5. 휴면계정 알림이 확인되실 경우 고용24 비밀번호 찾기 메뉴로 직접 이동하시어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과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불가)

    재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휴면계정상태입니다. 정상상태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노출되며, 알림에서 "확인" 선택 시 휴면 해제 후 정상 이용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6. 회원정보 수정 또는 워크넷 입사지원 시 “유효하지 않은 연락처 정보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A6. 주소가 올바른 도로명주소(우편번호 포함) 형태아닙니다. 동일한 주소라 하더라도 다시한번 [회원정보수정]에서 주소를 수정하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7.이전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문의합니다.

    A7. 기존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알림톡을 받고 기한은 남았으나 재동의를 하지않은 경우에는 고용24에서 로그인 시 재동의 안내가 되오니 안내에 따라 재동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내 재동의를 하지않으실 경우 탈퇴처리가 되며, 기간내 재동의를 하지 않으시어 탈퇴처리가 되었을 경우에는 고용24에 재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Q8. 실명인증을 완료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실명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A8. 실명인증 오류가 발생하신 분은 고용24(https://www.work24.go.kr )로 접속하신 후 상단 [실명인증]버튼을 이용하여 실명인증을 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만약 계속해서 실명인증 요청이 나오는 경우, 로그아웃을 하신 후 다시한번 로그인하시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원격지원 요청 방법이 알고 싶어요.
    A 학습 진행절차나 학습 진행과 관련된 인터넷 설정 등의 도움이 필요한데, 컴퓨터 활용이 어려울 경우
    교육원에서 원격으로 연결하여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1) 교육원 홈페이지 상단 PC원격지원 클릭 
    2) 또는 학습지원센터메뉴에서 PC원격지원 클릭
    3) 접속코드 6자리 입력 (교육원 직원이 안내드립니다.) 후 확인
    4) 원격지원프로그램 설치


    Q 진도율이 올라지 않아요
    A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 후 새로고침(키보드 F5) 후 진도율 반영을 확인하여 주세요.
    지속적으로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교육원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Q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한가요?
    A

    스마트폰이 지원되는 과정은 휴대폰으로도 학습 가능합니다만,
    진행단계평가 및 시험, 과제는 PC에서만 응시 가능합니다.

    Q 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아요.
    A

    과정 입과 시 본인인증(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오류가 나실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바랍니다.

    1. 홈페이지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본인의 명의가 맞으신지 확인바랍니다. 

    2. 휴대폰 인증 시 "휴대폰 본인 확인(문자)"으로 진행하시고 있으신게 맞으신지 확인바랍니다.

       - "간편본인확인(앱)"으로 진행 시에는 휴대폰 내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3. 인증번호 문자서비스의 번호(1600-1522)가 휴대폰 내 차단(스팸)처리되어있는지 확인바랍니다.

     

    확인 후 어려움 있으시면 교육원으로 연락바랍니다.  

    Q 평가 재응시가 가능한가요?
    A

    모든 평가는 1회만 응시가능하며, 제출된 후에는 수정 및 재응시 불가합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평가 응시를 한 후  제한시간 내 반드시 제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