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과정별 최초 과정 입과 시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진행하고 나서 수강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으신 분들은
아이핀을 발급 받으셔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아이핀 발급 방법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방문 발급 업무 중단되었습니다.
아래의 민간 아이핀 발급 사이트에서 발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민간 아이핀 발급사
1. 나이스 아이핀 : http://www.niceipin.co.kr/useIpinServe0.ni?t=0#tabTarget1
- 일반 개인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무료)로 온라인 발급 가능
2. SIREN24 아이핀 : https://www.siren24.com/mysiren/ipin/sir_e0701_01.jsp
- 범용 공동인증서(유료)로 온라인 발급 가능
3. KCB 아이핀 : http://www.ok-name.co.kr/acs/non/index.jsp
- 범용 공동인증서(유료)로 온라인 발급 가능
A
'23.12.11일 부로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등 주요 고용서비스들이 고용24(https://www.work24.go.kr )로 통합되어 시범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시범운영기간 동안은 기존시스템과 병행운영을 하게됩니다.
고용24 시범운영과 관련된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Q1. 워크넷에서 로그인이 갑자기 안되요.
고용24는 고용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므로 워크넷과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상이함) 기존 워크넷 단독회원중 고용노동 ONE-ID로 전환에 동의하신 분들만 별도 절차 없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환에 사전 동의하지 않으셨더라도 고용24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시면 워크넷을 기존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경우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 접속해 먼저 아이디 찾기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아이디 찾기에서 아이디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신규회원으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또는 워크넷에서 회원가입 후 실명확인 완료하면 이전 구직이력이 연동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2. 모바일 앱 워크넷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실명확인이 안되요.
A2.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으로 인해 워크넷 모바일 앱에서의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실명확인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고용24 모바일 서비스가 정식서비스될때(일정미정)까지 해당 서비스는 PC 에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Q3. 구직 재신청예약했으나 주말 시스템 중단으로 재신청 되지 않았습니다.
A3. 12월 8일(금) 20:00 ~ 12월 11일(월) 08:00 기간 동안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을 위해 워크넷 시스템이 중단되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의 구직재신청 예약처리는 12월 11일 10:40분경에 일괄 처리되었습니다.
해당기간 동안 연속적인 구직활동 기간이 필요한 구직자의 경우 고용센터 등 관련 업무 처리기관에 워크넷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구직신청이 불가하였음으로 답변하고 필요 시 12월7일자 워크넷 공지사항 (제목: 고용24시범운영에 따른 워크넷 개인회원 변경사항 재공지) 제시하시면 됩니다.
Q4. 공동인증서 등록 문의합니다.
고용24 접속 후 아래의 방법으로 공동인증서 등록 메뉴에 접근하시어 인증서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고용24 홈페이지 상단 "공동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2.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회원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등록
공동인증서 등록 시 "소유자 정보 불일치 알림"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실명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아이디로 실명인증을 우선 진행하셔야 공동 인증서 등록이 가능한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5. 로그인 시 휴면계정 알림이 뜹니다.
A5. 휴면계정 알림이 확인되실 경우 고용24 비밀번호 찾기 메뉴로 직접 이동하시어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과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불가)
재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휴면계정상태입니다. 정상상태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노출되며, 알림에서 "확인" 선택 시 휴면 해제 후 정상 이용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6. 회원정보 수정 또는 워크넷 입사지원 시 “유효하지 않은 연락처 정보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A6. 주소가 올바른 도로명주소(우편번호 포함) 형태아닙니다. 동일한 주소라 하더라도 다시한번 [회원정보수정]에서 주소를 수정하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7.이전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문의합니다.
A7. 기존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알림톡을 받고 기한은 남았으나 재동의를 하지않은 경우에는 고용24에서 로그인 시 재동의 안내가 되오니 안내에 따라 재동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내 재동의를 하지않으실 경우 탈퇴처리가 되며, 기간내 재동의를 하지 않으시어 탈퇴처리가 되었을 경우에는 고용24에 재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Q8. 실명인증을 완료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실명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만약 계속해서 실명인증 요청이 나오는 경우, 로그아웃을 하신 후 다시한번 로그인하시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A
과정 입과 시 본인인증(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오류가 나실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바랍니다.
1. 홈페이지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본인의 명의가 맞으신지 확인바랍니다.
2. 휴대폰 인증 시 "휴대폰 본인 확인(문자)"으로 진행하시고 있으신게 맞으신지 확인바랍니다.
- "간편본인확인(앱)"으로 진행 시에는 휴대폰 내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3. 인증번호 문자서비스의 번호(1600-1522)가 휴대폰 내 차단(스팸)처리되어있는지 확인바랍니다.
확인 후 어려움 있으시면 교육원으로 연락바랍니다.